영하 193도에서 온도체크 가능? 엽기 PC주기판 등장

Photo Image

PC주기판 글로벌 제조사 아수스는 인텔 X79 익스프레스 칩셋을 탑재, LGA2011 소켓 기반 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로 최고 수준의 오버클럭에 도전할 수 있는 ROG 램페이지 IV 익스트림 마더보드를 국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아수스 ROG 램페이지 IV 익스트림 마더보드는 더욱 진화된 오버클럭을 위해 ROG 익스트림 엔진 DIGI+ II를 적용, 정밀한 CPU전압과 메모리 전압 조절이 가능하며 이러한 오버클럭 환경에서도 더욱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도록 10K 블랙 금속형 캐퍼시터를 사용하여 일반 캐퍼시터 대비 5배 더 오랜 수명을 보장한다. 새로운 소켓 규격인 LGA2011에 맞는 쿨링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존 LGA 1366 기반의 쿨링 솔루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ROG X-소켓도 제공하여 새로운 쿨링 솔루션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LN2 액화질소 기반의 하드코어 오버클럭에 필요한 고성능 디지털 온도계를 대신할 수 있는 Subzero Sense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까지 마더보드가 제공하던 온도 체크 범위는 극한의 온도에는 대응하지 못했지만 Subzero Sense 기능으로 영하 193゚C 에서도 온도 체크가 가능하다.

모니터링 기능과 실시간 오버클럭 기능도 크게 개선됐다. OC KEY 기술을 개발, 어떠한 상황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스템 상태를 체크하여 화면에 보여주는 OSD 모니터 기능과 오버클럭에 필요한 모든 설정으로 실시간으로 반영시킬 수 있는 OSD 트윅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능은 OC KEY를 그래픽카드의 영상 출력 단자에 연결한 후 모니터로 화면을 출력했을 때 사용이 가능하다.

ROG 램페이지 IV 익스트림 만의 특징 이외에도 8개의 DIMM 슬롯을 제공,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한 4채널 메모리와 인텔 IRST 보다 한단계 진화된 아수스 SSD 캐싱 기술 그리고 편리한 사용과 강력한 옵션을 제공하는 최신 UEFI 바이오스 등 ROG 명성에 걸맞는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어 출시됐다.

아수스코리아 마케팅 팀 곽문영 팀장은 "오버클럭은 최고의 안정성과 품질은 기본이고 최신 프로세서에 맞는 새로운 기술이 필요하다"며 "아수스 ROG램페이지 IV 익스트림 마더보드는 완벽한 실시간 오버클럭/모니터링 기술, OC Key와 영하 193゚C까지 온도 체크가 가능한 Subzero Sense 기능으로 ROG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수요일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성공리에 개최된 아수스 X79 세미나를 통해 200여명의 국내 유저들에게 검증된 ROG 램페이지 IV 익스트림 마더보드는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라는 극강의 수준까지 다다르는 액화질소를 이용한 오버클럭킹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