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셔블 "갤럭시 넥서스, 역대 최고의 안드로이드폰"

Photo Image

 영국에서 갤럭시 넥서스 시판과 함께 주요 외신들이 갤럭시 넥서스 리뷰를 쏟아내고 있다. 특히 매셔블은 “역대 최고의 안드로이드폰(Samsung Galaxy Nexus: the Best Android Phone We’ve Seen Yet)”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셔블은 “4.65인치 대화면인 데다 화면 아래 자리를 차지하던 투박한 버튼이 없어져 더욱 크게 보인다”며 “상단의 작은 베즐(커버 분리용 홈)과 가장자리의 얇은 테두리를 제외하면 단말기 전면 거의 전체가 화면”이라고 흡족해 했다.

 화면 해상도 또한 1280×720 슈퍼AMOLED 고해상도로 선명하다. 와이어드닷컴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열정이 스크린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두 매체는 큰 화면에 비해 단말기의 무게가 겨우 4.8온스, 즉 136그램으로 매우 가볍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는 갤럭시 넥서스가 플라스틱 케이스를 채택한 것에도 이유가 있다. 매셔블은 약간 저렴한 느낌의 플라스틱이지만 손에 쥐기는 더 편하다고 전했다. 와이어드 역시 “현존 스마트폰 중 최대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대단히 가볍다”고 강조했다.

 매셔블은 “비록 가장 얇은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충분히 얇고 후면 패널도 배터리 교체를 위해 착탈이 쉽다”고 설명했다. 또한 1GHz TI 듀얼코어 프로세서, 1GB 램, 16GB 저장장치로 매우 빠른 부팅 속도와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넥서스는 단말기 왼쪽의 볼륨 버튼, 오른쪽의 전원 온오프 버튼 외에는 어떤 버튼도 없다. 따라서 앱을 탐색할 때에도 화면의 아이콘을 이용해야 한다. 아이폰의 홈 버튼과 유사하나 아이폰과 달리 홈, 돌아가기(Back), 최근 사용한 앱(access recently used apps)으로 보다 다채로운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카메라가 500만화소인 점으로, 아이폰4S의 800만 화소 카메리가 더 뛰어난 선명도, 밝기를 제공한다. 하지만 매셔블은 촬영된 이미지의 차이는 매우 근소하다고 설명했다.

 ◇유투브 갤럭시 넥서스 리뷰 동영상

 http://youtu.be/VeZ8sfJjoRI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