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문제를 해결한 iOS 5.0.1
아이폰4S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iOS 5의 패치도 문제를 일으켜 애플이 두 번째 베타 버전을 개발, 재배포하고 있다.
일부 사용자들이 애플 아이폰4S의 빠른 배터리 소모에 불만을 제기하자 애플은 지난 2일(현지시각) iOS 5.0.1 베타 버전을 개발자 대상으로 배포했다. 그러나 이 패치 또한 문제를 일으켰다.
iOS 5.0.1 베타 첫 번째를 설치한 개발자들 일부는 베타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한 후 단말기를 활성화시킬 수 없다고 보고했다. 아이폰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iOS 5.0.1 베타의 첫 번째 버전은 9A404이라는 빌드명이 붙여졌으며,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이 9A402이라는 빌드명의 iOS 5.0.1 베타를 개발, 개발자 사이트에 등록했다”고 전했다.
iOS 5.0.1 베타 9A402는 아이폰의 △배터리를 빨리 소모시키는 몇 가지 버그 해결 △클라우드에서 문서 관련 버그 해결 △호주 영어의 음성인식 개선 등이 이뤄진다. 또 아이패드2의 ‘스마트 커버’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애플은 이달 초 올싱즈D에게 배터리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패치 업데이트를 수 주 내 제공하겠다고 했지만 자세한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