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및 자연화장품 부문 대상에 ‘썬라이더’ 수상
고객만족과 기업이미지 가치 제고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기업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실시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이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지난 28일 오전,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제 14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은 여성신문의 주최와 여성가족부, 지식경제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의 후원으로 실시됐다.
여성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와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가치기준에 적합한 기업을 각 부문 별로 도출, 김춘진 국회의원을 심사위원장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최종 심사를 거치는 방식으로 선정이 이뤄졌다.
수상 기업으로는 ▲가전부문 삼성전자㈜ ▲아파트부문 롯데건설㈜ ▲이너웨어 부문 ㈜남영비비안 ▲여행사부문 ㈜하나투어 등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권익보호에 앞장선 기업들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건강식품 및 자연화장품 부문 대상에는 글로벌 헬스&뷰티 전문기업 썬라이더가 선정되었다. 썬라이더는 세계적인 초본학자이자 약학자인 테이푸첸 박사(Dr.Tei-Fu Chen)가 설립한 다국적기업이다. 초본식물을 원료로 한 웰빙 제품을 생산, 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해 국내에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는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웰빙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사명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썬라이더 배재익 한국지사장은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2년여 만에 주 고객층인 여성소비자에게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