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펀】톡톡! 스마트폰 인기앱

Photo Image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주요 산에도 단풍이 한창이다. 강원도에는 벌써 얼음이 얼었다. 2011년 10월을 그냥 집에서 보내기가 아쉽다면 산과 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스마트폰으로 추억을 만들어 보자.

 ◇삼성앱스=어디로 떠나야 할 지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전국 5만6000여개의 여행정보를 담고 있는 ‘국내여행총정리’앱을 활용해 보자. 지역별 여행지 정보 조회는 물론 나의 위치 기반으로 주변 여행지 및 맛집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땡처리펜션’ 앱은 전국에서 할인하는 펜션 정보를 제공한다. 원하는 지역, 날짜, 인원, 가격대별 맞춤형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을 때에는 ‘미니어처 카메라 틸트시프트메이커(Tilt-Shift Maker)’가 유용하다. 멋진 사진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싶을 때에는 ‘큐브로’를 이용해 보자. 원하는 순간에 사진을 찍고, 쉽게 멋진 순간을 연출해 갤러리를 통한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동양화 그리기’로 아름다운 경치를 남겨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다. ‘동양화 그리기’ 앱은 서예와 동양화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앱스 인기 앱으로는 디펜지 아스트로가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티스토어=차량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앱이 인기다. ‘드라이버 노트(Driver Note)’ 앱은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내 차에 관련된 필수사항들을 스마트폰으로 관리해주는 차계부 작성에 최적화 된 앱이다. 간단한 설정으로 주유, 연비, 부품, 보험 등 차량 유지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차량 관리 메뉴에서는 정비 교환 필요항목을 잔여거리순으로 노출해 적절한 시기에 부품을 교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킬링타임’ 앱은 스마트폰에서 쉽고 재미있게, 언제 어디서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조작법이 간단하며 아케이드, 퍼즐, 액션 타이쿤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돼 있어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제눈에 안경’ 앱은 사진에 안경 또는 선글라스를 씌워서 어울리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앱스토어=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케이블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에브리온TV가 무료 부문 1위에 올랐다.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무료로 케이블 방송을 즐길 수 있는 TV서비스다. TV 시청 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로 친구들과 방송을 공유할 수 있다.

 타로점 앱은 사람들이 미래의 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개인의 성향이나 내면의식을 끄집어 내 준다. 이 회사는 조만간 일일카드편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톡 프로필 이미지꾸미기 앱은 카카오톡을 위해 만들어졌다. 카카오톡 사진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점에 착안했다. 남들과 다르고 예쁜 사진을 센스있게 꾸미고 관리할 수 있다.

 ‘사랑글귀’ 앱은 감동받는 글귀가 가득하다.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난 직후, 저녁에 잠들기 전에 이불속에서 읽어보면 정신 건강에 좋다. 가령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아무리 흔들어도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그네같은 그런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등의 글귀가 담겼다. MBC의 고화질 실시간 N스크린 서비스인 ‘pooq’도 인기다. 지상파(MBC, SBS) 뿐 아니라 유료방송 에서만 볼 수 있었던 MBC드라마, MBC에브리원, SBS 플러스 채널을 1Mbps 고화질로 로그인 없이 무료 시청할 수 있다.

 

 <표>인기앱 현황

<자료:각 사>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