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으로 즐기는 카트라이더? 즐겁게 비만 탈출!

재미와 운동을 동시에 잡는 ‘카트바이크’로 비만 탈출 가능해져

Photo Image

지난해 우리나라 초중고등학생들의 비만률이 소폭 상승하면서 청소년 비만문제가 다시 화두로 떠올랐다.

지난 6월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가 전국 747개교 18만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학년도 학교건강검사 표본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중고등학생 중 정상 체중인 학생들이 85.75%로 나타났으며, 비만학생비율은 14.25%, 고도비만은 1.25%로 나타났다. 각각 전년도인 2009년보다 1.08%, 0.17% 증가한 수치다.

비만율의 증가는 잦은 패스트푸드 섭취와 적은 운동량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교과부에서 실시한 동일한 표본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1회 이상 패스트푸드를 먹는 학생은 초중고 각각 53.44%, 59.58%, 62.33%로 나타났다. 반면 권장운동량 실천율은 초등학생이 45.79%, 중학생 27.62%, 고등학생 18.7%라는 결과가 나와 학생들의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이유로 학생들의 운동량을 늘리기 위한 학교와 학부모들의 다양한 노력이 진행되는 가운데 ㈜어뮤즈웨이 스포테인먼트(대표 박희재, www.amuseway.com)와 ㈜넥슨이 신개념 실내자전거 ‘카트라이더 바이크’(이하 카트바이크)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트바이크는 기존 실내자전거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운동기구로 별도의 장비 구입 없이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민게임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넥슨의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를 활용,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동안 국내외 출시된 게임과 접목된 운동기구들은 일반 가정에서 구입하기엔 부담스러운 가격과 한정된 게임 수로 운동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쉽게 다가갈 수 없었으나 카트바이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이 쉽게 구매,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뮤즈웨이 스포테인먼트 관계자는 “어뮤즈웨이 홈페이지(www.amuseway.com)에 가입, 프로그램 매니저로 일간/주간/월간/연간 누적 데이터를 기록하면 자기의 운동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카트바이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아동 비만, 성인 비만의 해결책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fun and healthy’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어뮤즈웨이 스포테인먼트는 특허 출원 중인 독자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과 운동을 접목한 콘텐츠를 생산하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 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