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안해도 살빠진다”…어떻게?

쌀빼주는 천연방향제, 다이어트 손목시계 등 한의학 원리 이용한 상품 인기

Photo Image
감비수(위)와 아큐퍼스트는 정통 한방처방을 이용한 현대식 다이어트 상품들로 꼽힌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다이어트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지만 운동하기 좋은 날씨에도 불구, 힘든 운동보다 좀 더 쉽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인데 이런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 아이디어 제품이 나와 주목된다.

■냄새만 맡아도 식욕억제효과 `감비수`[http://www.shoop.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31&category=]=냄새만 맡아도 식욕이 억제되면서 체내 지방세포분해를 도와주는 제품이 등장했다.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및 한의학연구소 교수진들이 개발한 다이어트 방향제 `감비수`는 냄새를 맡기만 해도 한방 천연향이 인체에 들어가 식욕이 억제될 뿐 아니라 체내 지방세포분해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특히 감비수는 향을 수집하기 매우 어려운 한방 천연향을 동의보감에 수록된 방풍통성산 원방에 따라 추출했다. 차량용으로 개발된 감비수는 설치 후 따로 시간이나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으며 기존 차량용 방향제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는 평가다.

한 감비수 사용자는 "감비수를 사용한 후 다소 식욕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다"며 "단순히 냄새만 맡으면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부가적인 식욕감퇴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감비수는 특허등록상품으로 오리엔탈, 실루엣, 내추럴 등 총 3가지 제품이 있다. 상품 별로 향기가 달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얼리어답터 신상품 최저가 쇼핑몰 바로가기=SHOOP(www.shoop.co.kr)

■차고만 있어도 다이어트 되는 `아큐퍼스트`[http://www.shoop.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46&category=001004]=손목에 차고만 있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시계가 등장해 화제다. 아큐퍼스트 스마트 다이어트 제품은 전통적인 지압(침)술과 최신 미세전류 기술을 결합한 전자지압기기로 사용자가 체중을 줄이거나 생체균형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지압 및 침술의 원리를 적용해 손목 부위로 미세전류를 흘려 보내서 실제 침 또는 지압을 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신문혈과 태연혈 그리고 열결혈과 음극혈 등을 자극해 신체 및 소화 균형을 최적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본체가 손목시계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손목에 차고 있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착용법도 간단하다. 손목안쪽에 지압판이 닿도록 착용한다. 총 8개의 지압판이 손목에 위치한 경락들을 자극해 식욕을 억제하며 신체균형을 잡아준다. 시간설정 및 자극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하루 2분씩 6회 정도 반복하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아큐퍼스트를 사용하는 한 고객은 "가끔 폭식을 할 때가 있는데 아큐퍼스트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구입했다"며 "식사를 하기 전에 이용하니까 식욕이 감퇴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아큐퍼스트는 이미 프랑스 임상실험을 거쳐 유럽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일본, 남미 등에서 판매 중이다. 단, 미세전류로 작동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고•저혈압환자, 투석환자, 심장 박동기를 장착한 환자 및 임산부는 사용을 할 수 없다.

▶얼리어답터 신상품 최저가 쇼핑몰 바로가기=SHOOP(www.shoop.co.kr)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기자 artjuc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