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태블릿도 무선으로...와콤 `뱀부 3세대` 첫선

Photo Image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와콤의 펜 태블릿 기술과 무선 기능을 결합한 뱀부 3세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무선 기술을 적용한 태블릿인 뱀부 3세대는 무선(Wireless) 시스템을 탑재하여 이동성을 강화, 모바일 환경으로 급변하는 시대 환경에 최적화 시켰다. 이제 사용자들은 무선으로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뱀부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출시된 무선 태블릿 뱀부 3세대 시리즈는 뱀부 펀, 뱀부 펜&터치, 뱀부 펜 등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뱀부 펀과 뱀부 펜&터치 모델은 가벼운 무게에 완벽하게 작동하는 무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소파와 같은 PC와 떨어진 장소에서도 필기나 드로잉을 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뱀부의 무선 기능을 통해 자유로운 동선에서 작업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더욱 향상된 멀티터치 기능과 더 정교해진 펜으로 종이에 직접 쓰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신제품 뱀부 3세대는 PC나 맥에서 빠르고 쉬운 탐색을 위한 정교한 압력 감지의 무건전지 펜, 멀티터치 기능이 제공된다. 손가락으로 화면의 문서를 스크롤 하거나, 이미지 자료를 회전, 확대, 축소, 끌어당기는 등의 활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근 와콤에서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뱀부 페이퍼’는 사용자들의 PC 화면에 공책과 같은 노트를 만들어 줌으로써, 볼펜으로 직접 쓰는 것과 같은 손글씨 필기나 스케치를 할 수 있게 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뱀부 페이퍼’는 와콤이 자사의 태블릿 사용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데스크톱 PC용 앱 `뱀부 앱(Bamboo App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