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 환자를 위한 강력한 안전장치, ‘세이프 라식 보증제도’

Photo Image

바야흐로 소비자 주권 시대다. 하지만 예외인 곳이 있으니, 바로 ‘병원’이다. 특히 의료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환자가 절대적인 약자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현실은 라식, 라섹 수술의 기술이 나날이 발전함에도 불구하고, 부작용 때문에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에도 반영된다. 첨단 장비들의 발달과 의료진의 세밀한 검안으로 인해 시력 교정술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이전에 비해 라식 수술의 부작용은 미연에 예방이 가능해진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좋지 않은 시력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라식, 라섹 수술을 망설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받고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쌓아갈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세이프 라식 보증 제도’. 이 제도는 라식 수술로 인한 부작용 발생 시 최대 3억 원을 보장하여, 소비자에게 ‘강력한 안전장치’를 마련해준다.

세이프 라식 보증서는 법적 효력이 있는 보증서로써 해당 보증서를 발급 받고 수술을 하는 소비자가 수술 후 일정한 시력이 나오지 않을 경우, 해당 병원이 수술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된다.

때문에 세이프 라식 보증서를 통해 소비자는 믿고, 안심하며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고 의료진에게는 최상의 수술 결과를 위해 작은 부작용의 원천까지도 방지하고자 하는 강력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동기부여를 통해 소비자는 지속적이고도 적극적인 진료를 받음으로써 현재의 의료서비스보다 한단계 진화된 의료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세이프 라식 보증서를 발급받고 수술을 받은 소비자는, 수술 받은 병원에 대해 만족 또는 불만족에 대해 직접 후기를 게시하여 병원의 신뢰도를 직접 평가할 수 있다. 칭찬 릴레이에 쌓인 소비자의 평가는 인증 병원의 신뢰도를 높이는 최상의 무기로서 작용하지만, 불만신고가 1건이라도 접수된 병원은 그동안 축적한 칭찬 릴레이 점수가 전면 초기화 되어 버린다. 따라서 이 제도를 통해 인증 받은 병원은 불만신고가 접수되지 않게 하기 위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게 되는 것이다.

세이프 라식의 인증 병원인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원장 백형일, www.smartlasik.co.kr)는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대형 안과 병원으로 라식, 라섹, 안내렌즈 삽입술과 같은 시력 교정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51가지 정밀 검사와 최신 레이저 수술 장비로 검사부터 수술 완료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될 만큼 전문성을 자랑한다.

시력교정술 분야에서만 10년 이상 경력을 지닌 백형일 원장은 “수술 중 발생할지도 모를 작은 실수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수술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세이프 라식 인증 병원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라식 수술을 받고, 소비자와 병원과 신뢰도가 쌓이는 건전한 의료문화를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