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최근에는 ‘명품몸매’ ‘조각몸매’ 열풍 속에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갖기 위해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남성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다이어트는 아름답고 멋있어지기 위해 하기도 하지만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하는 사람들도 많다. 다이어트의 장점은 굳이 열거하지 않아도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몸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쉽게 지치지 않으며, 또 활동적으로 일할 수 있다. 몸이 무거워진다는 느낌이 예전에 비해 크게 느껴져 자기관리에 더 신경을 쓰게 된다.
그런데 찾아보면 이러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곳들이 많이 있다. 필요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군살이 찌는 것처럼 불필요한 일들을 하다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직장인이라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들에 시간을 뺏겨 꼭 해야 하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늦게까지 야근을 해야 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또는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처럼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업무 다이어트를 해보는 건 어떨까? 지금 맡고 있는 일들이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모두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점검해 보면 후순위로 미뤄도 되는 일과 빠르게 처리해야 할 일들이 뒤섞여 업무효율을 높이지 못하는 경우들을 찾을 수 있다.
업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직장에서는 보통 월간업무나 주간업무를 미리 짜두도록 한다. 따라서 미리 짜둔 월간업무나 주간업무 계획표를 보면서 전체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두어 일을 처리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게 맡게 되는 불필요한 일들을 크게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업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된다.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꼭 필요한 일인지 그리고 불필요한 일들에 시간을 빼앗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 보자. 업무 다이어트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경쟁력을 갖춘 직장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에듀윌 양형남 대표 ceo@eduwill.net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보안칼럼] OSINT, 사이버 기반 조직범죄 꿰뚫다
-
2
[기고] '허위조작정보 근절법'에 대한 단상: 표현의 자유는 안전한가?
-
3
[미래포럼] 자율주행의 완성, 차(Car)와 인프라를 하나로 묶는 'SW 플랫폼'에 있다
-
4
[人사이트] 조덕호 시지트로닉스 연구소장 “광센서 등 피지컬 AI 강자로 부상”
-
5
[ET시론] 문명의 속도를 결정하는 '에너지 밀도'의 힘
-
6
[ET시론] 짝퉁이 없어도 명품이 되는 K브랜드를 위하여
-
7
[ET대학포럼] 〈251〉초격차 인재: AI 혁명 시대, 국가의 미래
-
8
[리더스포럼] 쿠팡사태는 디지털강국을 표방하는 우리사회에 대한 뼈아픈 경고장이다
-
9
[기고] 대미 자동차 관세 협상 타결 의미와 과제
-
10
[김경환 변호사의 디지털법] 〈64〉타인 상표를 이용한 키워드 검색 광고는 상표권 침해인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