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블로거들과 함께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 캠페인을 17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한다.
언론에 배포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의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는 글로벌 캠페인 ‘터치코리아’와 연계된 블로거 팸투어로, ‘리얼 터치코리아’란 명칭은 ‘터치코리아’ 캠페인을 통해 광고 및 웹사이트에서 소개되는 한국 문화 및 여행지를 직접 체험한다는 의미에서 사용하게 됐다.
‘터치 코리아’는 “한국을 경험해 보세요(Touch Korea)”라는 메시지로 제작된 해외 지역 고객을 타겟으로 한 광고로, 한국관광의 전통 소재뿐만 아니라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하는 드라마틱한 데이트 명소, 쇼핑 및 패션, 한국 음식 “쌈”, 일본에서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는 파워스폿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는 ‘터치 코리아’ TVCF 중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사물놀이’, 음식문화 ‘쌈’, 국내 데이트 명소를 소개한 ‘데이트명소’ TV CF 소재를 활용하여 참여자들은 실제로 TV CF의 소재를 체험하게 된다. ‘리얼 터치코리아 시즌1. 서울나들이’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은 버즈코리아 영어, 일어, 중국어사이트를 통한 공개모집과 개별섭외를 통해 모집되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실제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에 대한 관광정보와 일상생활을 블로그를 통해 생생히 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 일어권 참여자 중에는 실제로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만 팸투어 기간에 단기어학연수를 위해 방한, 본 블로거팸투어에도 참여하여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블로거도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