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18일까지 하반기 신 · 편입생 2차 특별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재웅)는 오는 18일까지 201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2차 특별 모집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차 모집학과는 △인간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등 3개과 △심리·상담학부 상담심리학과 등 3개과 △사회과학부 부동산학과 등 3개과 △경상학부 경영학과 등 3개과 △IT·디자인학부 컴퓨터정보통신학과 등 2개과로 총 5개 학부 14개 학과다.

 모집 전형은 정원내 전형(일반전형, 특별전형)과 정원외 전형(산업체전형, 군위탁생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이 있다.

 지난 1차 모집에선 평균 3 대 1의 경쟁률로,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에 신입학 지원자들이 몰렸다. 이번 2차 모집에서 3학년 편입학을 희망하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는 학사편입 전형으로 지원하면 합격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대학 측은 전망했다.

 신·편입생 선발은 학업준비도검사(40%)와 학업계획서(60%)를 종합 평가해 이뤄진다. 입학 후 학업계획을 상세히 서술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에는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학년 편입생은 전적 대학교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취득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