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평가지수]스마트금융 사용하면 이런 혜택이

 예전 모바일뱅킹으로도 잔금 조회, 계좌이체 등 간단한 처리는 가능했으나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서비스 범위와 품질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PC통신 시절과 인터넷시대의 차이만큼이나 확연히 달라졌다.

 이동하면서 실시간 계좌조회나 이체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상품 가입이나 상담까지 가능하다. 인터넷뱅킹 창구를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는 셈이다. 특히 은행들은 스마트뱅킹 이용자 유치를 위해 스마트뱅킹으로 신규 저축상품에 가입하면 특별 가산금리까지 주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거의 대부분 은행들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스마트뱅킹 특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내놓는 것도 이 같은 경쟁의 일환이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24시간 줄을 서지 않는 거래가 가능할 뿐 아니라 추가 금리까지 챙기게 된 것이다.

 스마트카드 사용도 복제카드 등 각종 부작용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마트폰 자체가 가입자 개인정보를 담은 신용기기이기 때문에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갖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다. 특히 이용자들은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등의 가맹점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쿠폰 서비스와 같은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스마트카드 사용이 대중화되면 현재의 플라스틱카드와 전면 경쟁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카드사들도 스마트폰에 특화된 카드상품을 발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