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스트샵 트위터, 고객 감동 100人 릴레이 프로젝트 화제

기업들의SNS, 온라인 등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많아지면서 고객과의 면대면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심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기업들이 고객 감동을 위한 마케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이 전하고 싶은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마음을 대신 전달해주는 고객감동 배달 서비스에 나서는 것은 물론, 마음뿐 실행이 어려운 사회공헌의 장을 만들어 주고 고객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한다.

고객에게 뜻밖의 감동을 받은 기업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그 감동을 돌려주기 위한 이벤트로 진행된 사례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 환원, 24시간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 서비스까지 온라인상의 관심과 감동을 오프라인으로 까지 전해주는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고객의 감동을 대신 배달해 드립니다

LG전자(www.lge.co.kr)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 베스트샵 트위터(www.twitter.com/LG_bestshop) 탄생 100일 기념으로 ‘고객 감동 100人 릴레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LG베스트샵 트위터에 감동을 전하고 싶은 지인과 그 이유를 남기면 자신의 이름으로 떡과 우유 등으로 구성된 아침식사 패키지를 LG전자가 직접 배달해준다.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 가족, 친구들에게 정성스런 선물을 보낼 수 있어 마음까지 든든해 질 수 있는 이벤트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 등 전국 5개 권역으로 이어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 고객이 LG베스트샵 담당자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두유와 빵, 과일 등 아침식사를 소포로 보내면서 시작됐다. LG전자는 이 고객에게 받은 감동에 보답하고자 떡과 과일 등의 아침식사를 준비하고 음식이 식지 않도록 전용 헬기를 이용해 경남 창원에 있는 고객을 직접 방문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 고객과의 감동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100인에게 아침식사를 전달하는 릴레이 이벤트를 기획하고 고객에게 추천 받은 지역부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25일 까지 총 100명에게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이 프로젝트는 멀리 떨어져 있어 자주 왕래하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담아 아침식사를 통해 감동까지 전해줘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계기인 창원 고객과 LG전자 베스트샵 트위터 운영자와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LG전자 더 블로그(http://blog.lge.com/6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직원들이 창원 고객에게 전하는 영상 메시지와 트위터를 통해 오고 간 멘션 등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는 사진과 이야기가 가득하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이상윤 상무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으로 SNS를 활용하고 있지만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도 더욱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면대면 소통을 대신하고 고객의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고객과 마음을 열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영상바로가기 : http://play.tagstory.com/player/TS00@V000489354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