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R&D인력양성 분야에도 이러닝 시스템이 도입된다.
연구개발인력교육원(KIRD)은 27일 국가 R&D인력에 대한 상시교육시스템을 구축키 위해 오는 5월부터 이러닝 시스템을 정규 교육과정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KIRD는 본격적인 온라인 교육에 앞서 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과학글쓰기, 연구노트 작성, 경제·경영기초 등 6개 과정 시범운영을 실시 중이다. KIRD는 또 영어논문작성, 프레젠테이션, 공학회계, 전략적 사고 기획 4개 온라인 과정의 추가 개발을 추진 중이다. 5월부터는 교육원이 제공하는 전체 50개 강좌 중 20개를 선별해 온라인으로 서비스할 방침이다.
이 같은 온라인 교육은 출연연의 온라인교육 선호경향을 고려한 것이라고 교육원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교육 기본계획(안)’을 수립, 외부 교육기관과 상호협력도 추진키로 했다.
김상선 원장은 “보다 많은 연구원과 행정원들이 용이하게 교육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이러닝 시스템을 구축, 소수 정예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원 전문·심화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IRD는 향후 교육 과정과 콘텐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학습운영지원 시스템을 구현하는 한편 개방형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키로 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루닛 “AI 활용하면 응급환자 분류 시간 77% 감소”
-
2
KAIST, '호버 바이크' 핵심 기술 개발…접근 어려운 지역 구조 등 활용 기대
-
3
새해 대형병원 차세대 사업 막 올라…수주전 후끈
-
4
성남산업진흥원, 산업안전·준법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5
분당서울대병원,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현장 점검
-
6
전국 나노인프라 공정서비스 역량고도화 역점…기업 '기술경쟁력' 확보 돕기 위해 달린다
-
7
[IITP 리뷰 원] 혁신적인 기술이 바꿀 미래 세상 '양자컴퓨팅'
-
8
웹케시글로벌·비에스지원, 베트남 DX시장 협력...현지 기업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제공
-
9
코어라인소프트, 올해 '에이뷰' 활용 연구 출판물 296건
-
10
엠씨넥스, CES서 차세대 모바일과 차량용 혁신 기술 공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