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컴(대표 정진기)이 대만 ‘시데코(CIDEKO)’ 무선 에어 키보드를 국내에 유통한다. 시데코는 대만에 본사를 두고 무선 PC주변기기와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30개국에 진출해 있다. 시데코는 루이컴을 한국 대표 수입원으로 팜 타입 무선 에어 키보드 제품 시리즈를 국내에 소개한다.
이번에 선보인 에어 키보드 AVK02b는 다른 회사의 무선 미니 트랙 볼 타입 마우스 키보드 일체형과 달리 세계에서 처음으로 항공 자이로 모션 센서를 내장한 일체형이다. 사용자 모션을 인식해 에어 마우스 포인트를 무선으로 360도 자유자재로 조정하고 무선 자판 입력이 동시에 가능하다. 루이컴 측은 “에어 키보드는 대만 본사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ROHS 제품으로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루이컴은 앞으로 에어 키보드 라인업으로는 무선 음악 감상과 음성 채팅이 가능한 AK05, PC게임용 AK08등 모델도 선보인다. 정진기 대표는 ”시데코 에어 키보드 도입으로 기존 취급 PC주변기기 브랜드 렉스마· 록캣· 이노디스크와 시너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