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안드로이드 OS 탑재 기기 마케팅 본격화

Photo Image

 코원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기반 기기 마케팅을 시작한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21일 신규 브랜드 ‘플레뉴(plenue)’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안드로이드 OS 기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lenue는 pleasure, plenty, plenum과 avenue, continue, new의 합성어. 코원 측은 ‘다채로운 즐거움이 충만한 멀티미디어 세상으로 통하는 길’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코원은 지난해부터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와 BI 작업을 진행했으며, 1년여 간의 상표등록과 디자인 준비과정을 거쳤다. 새 브랜드는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존 브랜드인 ‘COWON’ 역시 계속 사용된다.

 코원은 브랜드 로고 디자인도 공개했다. 다양한 즐거움이 끊임없이 제공되는 놀라운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뜻을 담았다고 코원 측은 설명했다. 박 사장은 “곧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의미에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며 “새해에도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신제품으로 코원 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코원은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이달 중 프리미엄 MP3플레이어를 내놓고, 앞으로 PMP·스마트패드 등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박창규기자 kyu@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