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 우수- 복합기/ 한국HP `오피스젯 프로8500`

Photo Image
한국HP의 `오피스젯 복합기`는 카트리지 재활용 등 환경 영향 감소를 앞세운 그린마케팅으로 승부하고 있다.

 한국HP(스티븐 길) 복합기는 경제성과 탁월한 품질로 사용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HP는 전 세계적으로 복합기 분야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1분기에도 HP는 수량과 매출, 레이저, 잉크젯 분야 모두 1위를 석권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에 전문가가 요구하는 품질의 컬러를 출력하면서도 경제적인 가격대가 인기 비결이다.

 올해 출시된 오피스젯 프로8500 복합기 시리즈는 재정이 넉넉지 못한 소기업에겐 안성맞춤이다.

 우선 타사 레이저 프린터보다 장당 출력비와 에너지 사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해준다. HP만의 기술이 접목된 결과다. HP 확장형 출력 기술에 기반한 이 제품 시리즈는 새롭게 출시된 HP 오피스젯 안료 잉크를 사용해 최상의 출력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욱 강화된 출력 성능과 신뢰성을 높였다. 사무용으로 새롭게 특수 설계된 HP 오피스젯 안료 잉크와 컬러록 기술 용지는 물에도 번지지 않고 신속하게 건조되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녔다. 최대 분당 35장의 흑백 출력과 최대 34장의 컬러 출력이 가능하다.

 복합기로서 복사, PC 팩스 전송, 스캔 등 다양한 기능도 돋보인다. 양면 출력과 복사가 가능하고, 사무실의 골칫거리인 스팸 팩스 차단 기능도 갖췄다. 또 네트워크 폴더 기능과 함께 이메일로 팩스를 전송하는 기능도 내장했다. 팩스 전송의 경우 PC 팩스 전송과 컴퓨터로 스캔을 전송하는 기능 등 환경 영향을 줄이는 친환경 기능으로 자원을 절약해 준다.

 스마트 웹 프린팅 기술도 HP의 자랑이다. 웹 출력을 최적화해 출력 페이지의 통합과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웹 출력이 한결 간편하다. 또 개별 대용량 HP 오피스젯 잉크 카트리지로 카트리지 교체 횟수를 줄이고 출력량을 더욱 늘림으로써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여백 없이도 출력할 수 있는 HP 광택·무광택 전문 브로셔 용지는 전 제품 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어 전문 품질의 문서를 소기업에서 사내 출력할 수 있게 했다.

 친환경 기술과 마케팅을 적용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친환경 프로그램인 HP 플래닛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로 간편하게 카트리지를 재활용할 수 있다. 또 HP 이지 프린터 케어 소프트웨어로 복합기의 관리·유지 및 문제 해결이 간편하다.

 자동 양면 출력, 2열 배치 LCD 제어판, 35매 용지 자동 공급함, 내장형 유선 네트워크 기능도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것이다. 이 제품은 미국의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았으며 용지를 절감하고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핵심 기능도 갖췄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