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증권 거래 서비스인 ‘T스톡’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로 주식 시세, 매매 및 기업정보 증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바탕화면에서 관심종목 시세, 증권뉴스, 국내외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다양한 지표를 통한 종목검색 기능, 사용자 간 관심종목을 공유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증권사는 5월 말 현재 현대증권, 동양증권, SK증권 3개사며 하반기 10개 증권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매매기능이 없는 버전은 설치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매매기능이 포함된 증권사 제휴 버전은 최초 이용 시 회원 인증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며 주식 매매는 PC의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한 후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2.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이용 가능하다. 모토로이, 시리우스, 갤럭시A, 디자이어 등 이미 출시된 모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갤럭시S 등 향후 SK텔레콤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홍성철 SKT 서비스부문장은 “기존 출시된 스마트폰 기반의 증권 서비스는 일반 휴대폰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세조회, 매매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며 “기존 모바일 증권서비스 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고객친화적 사용자 환경으로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