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7월 27일 전 세계 ‘출격’

Photo Image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자유의 날개’를 오는 7월 27일에 한국과 미국, 유럽 등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2는 1998년 출시됐던 세계적인 인기작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으로, 화려한 3D 그래픽과 새로운 유닛 추가로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마이크모하임 블리자드 CEO는 “현재 진행 중인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의 도움으로 개발 마무리 단계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고 있다”며 “이제 몇 달 후면 스타크래프트2와 새로운 배틀넷으로 전세계 플레이어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2 싱글 캠페인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서 이어지는 대서사시를 계승한다. 한때 연방 보안관이었으나 저항군의 지도자가 된 짐 레이너의 행적과 전작의 친숙한 인물들 그리고 새로운 영웅들의 이야기가 연대기 형식으로 펼쳐진다. 플레이어들은 29개의 캠페인 임무를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임무 진행 방향을 직접 결정하고, 기술과 연구 업그레이드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만의 게임을 구성하여 진행할 수 있다.

또 플레이어들이 멀티플레이어 전략의 기본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몇 가지 도전모드 형식의 미니 게임들이 포함된다. 블리자드는 조만간 추가 구매 옵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