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IT서비스 계열사 대상정보기술 신임 대표이사에 유태환 대상정보기술 경영지원본부장(상무)이 선임됐다.
신임 유 대표는 고려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지난 93년 대상그룹에 입사한 이후 2009년 현재까지 만 16년을 대상그룹과 함께한 정통 ‘대상맨’이다.
대상(주) 재무팀과 구조조정본부를 거친 유 대표는 대상팜스코 재무팀장과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고 지난 2008년 11월 이후 대상정보기술 경영지원본부장으로 재임했다.
유 대표의 발탁은 지난 1년여간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대상정보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조직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기존의 장점을 살려 장기적 성장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대기업 계열 IT서비스 기업 CEO 가운데 몇 안되는 외부 영입 케이스로, 지난 2007년 8월 대상정보기술에 합류한 김진수 전 사장은 2년 6개월여만에 중도하차하게 됐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미래포럼] 예측형 AI가 여는 사이버 보안의 미래
-
2
[인사] 전자신문·전자신문인터넷
-
3
[ET시론]핵융합의 산업적 가치〈2〉핵융합과 AI의 상호 증폭 관계
-
4
[ET시론]핵융합의 산업적 가치〈3〉핵융합 시장의 전개
-
5
[ET시론]핵융합의 산업적 가치〈4〉한국의 핵융합 경쟁력
-
6
[인사이트] 손창호 에이브람스 대표 “흡착·산화 결합 하이브리드 VOCs 자기재생 장치 글로벌시장 정조준”
-
7
[김경환 변호사의 IT법] 〈2〉개인정보 유출과 법정손해배상: '무조건적 배상'은 없다
-
8
[과학산책] 암 정복의 새 열쇠, 오가노이드 이용 신약개발의 미래
-
9
[조현래의 콘텐츠 脈] 〈2〉AI 시대, 한류와 K콘텐츠의 데이터 학습을 어떻게 볼 것인가?
-
10
[ET톡]전기차 반등, 웃을 수만은 없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