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켈 HDMI 지원 DVD플레이어 출시

Photo Image

AV 정보통신 전문기업 인켈(대표 하재욱 www.inkel.co.kr)이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를 지원하는 DVD 플레이어 VD460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켈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VD4602는 고화질 영상을 실현하기 위해 일반 화질보다 2배 이상 촘촘한 주사선을 순차적으로 재생하는 프로그레시브 스캔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비디오 업 스케일링(720p & 1080i)을 지원하여 더욱 세밀한 영상을 표현이 가능하다.

DVD 지원 포맷은 DVD, DVD오디오, DVD±R/W, Divx(version6), CD-R/W, MP3, JPEG, Picture CD 등을 지원하며 음성은 DTS, Dolby Digital, MPEG2 디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음성은 디지털 출력이 가능한 옵티컬(Optical) 단자와 동축케이블(Coaxial) 단자를 지원하며, 영상은 컴포지트, 콤포넌트, S-Video 등을 지원하여 외부 기기와의 확장성을 확대하였다. 특히 HDMI 단자를 지원하여 영상과 음성 단자를 별도로 연결하지 않아도 HDMI 케이블 하나로 생동감 있는 영상과 고음질의 음향 효과를 맘껏 즐길 수 있다.

VD4602는 TV에 직접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나, AV 리시버에 연결하여 음성을 듣게 되면 좀 더 생동감 있고 사실적인 음향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VD4602는 단품 또는 홈시어터 시스템으로 구성하여 대형 할인점 또는 전국 대리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가격 20만 원대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