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www.gomtv.com)는 두산동아가 운영하는 두산동아 에듀클럽(www.educlub.com)과 제휴를 맺고 초,중등 e러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곰TV가 서비스하는 주요 과목은 국어, 수학, 과학, 사회 과목으로, 내신을 대비한 기말고사 특강을 제공한다.
곰TV는 이를 위해 에듀클럽의 초등 교과 60개 과정, 중등 98개 과정 등 총 1,000여 개가 넘는 강좌를 확보했다.
기존 사이트들이 과목별이나 시험범위를 묶어서 서비스하는 것과 달리 곰TV에서는 저렴한 요금으로 취약한 단원만 골라 수강할 수 있도록 강좌를 세분화 하였다.
물론, 학년별로 전 과목을 15% 정도 저렴한 수강료로 들을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서비스 한다.
곰TV에서 서비스하는 강의는 자기 주도형 학습이 어려운 초중등 학생을 위해 단기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핵심개념 위주로 구성되었다.
‘족집게 시험특강’ 단기완성 프로그램도 오픈하여 얼마 남지 않은 기말고사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학 학습용으로 휴대용 기기를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해 PMP 다운로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곰TV는 지난 달 프리미엄 성인어학 콘텐츠를 선보인 데 이어, 수능대비 고교강좌, 초중등 강좌까지 모두 갖춰 모든 연령대의 온라인 원스톱 교육이 가능하게 되었다.
곰TV 사업본부 최재흠 상무는 “인터넷 보급률과 활용능력이 발달되면서 온라인교육이 수능 중심에서 초중등으로 확대되었다”며 “앞으로 교육이 뉴미디어의 핵심 콘텐츠가 되도록 곰TV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곰TV에서 채널번호 909번(초등), 혹은 910번(중등) 중 자신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 가능하다.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3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4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5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6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7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8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9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
10
[ET톡] 샤오미의 두번째 도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