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균 80억원 매출 기대 …방학특수와 가맹점 추가 등 상승 여력 많아
[더게임스 김상두기자]‘아이온’의 국내 월 매출이 80 억원을 넘어 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따라 아이온은 연간 1000 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1000억 클럽"에 손쉽게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11월 25일 상용화 첫 날 ‘아이온’ 사전 결제를 포함해 월 50억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증권가의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이는 개인고객 결제만을 추산한 것으로 PC방 매출이 더해지면 ‘아이온’ 매출은 크게 늘어나게 된다.
아이온’의 PC방 매출은 G코인을 활용한 엔씨소프트의 ‘통합요금제’ 운영으로 정확한 산출이 힘들지만 최소 25억원~40억원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산하고 있다.
통합 요금제란 5단계(7만원/14만원/25만원/50만원/99만원)로 나누어진 G코인을
구입해 신작 ‘아이온’을 비롯해 ‘리니지’형제 등 엔씨가 제공하는 게임을
이용하면 사용 시간에 G코인이 감소되는 일종의 종량제 과금방식이다. 1G코인은
현금 1원에 해당한다.
아이온은 14초당 1G코인(1원)이 소진되며, 초당 사용요금은 약 0.07원(14초:1G=1초:0.233G)이다. 1분당을 사용할 경우 약 4.285원이며, 1시간 사용요금은 약 257원인 셈이다.
업계에서는 한 PC방의 ‘아이온’ 사용량은 월 평균 900여시간으로 예상하고 있
다. 이를 기준으로 했을 때 한 달 한 PC방에서 발생될 수 있는 매출은 23만1300원인 셈이다(257원(시간당 요금)×900시간). 여기에 1만8000여개의 엔씨 가맹점을 고려하면 ‘아이온’의 PC방 매출은 41억6340만원이다(18,000×23,1300).
아이온’이 높은 사양을 요구하고 최근 한국인터넷PC방협회의 불매 운동을 고려해 적게 잡아 전체 가맹점 중 60%인 1만2600개가 "아이온"을 서비스한다면 월 매출은 29억1438만원에 달한다.
이같은 수치는 PC방 방문객과 플레이 시간은 상당히 보수적인 것으로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이란 분석이다. 우선 아이온’ 평균 플레이 타임은 이미 2시간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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