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e-Challenge 2008 컨퍼런스’ 최우수상 수상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가 구축한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시스템이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된 ‘e-Challenge 2008 컨퍼런스’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로피언 커미션(European Commission)이 주관하는 e-Challenge 컨퍼런스는 지난 18년 동안 유럽이 주축이 돼 전자정부를 비롯한 IT 관련 기술 및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정기 컨퍼런스로 매년 유럽을 포함한 세계 전자정부 선도국에서 주요 시스템을 출품해 열띤 경쟁을 벌인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중인 국민신문고는 독일과 영국, 오스트리아 등 10여개의 전자정부 선도국가에서 출시한 26개 시스템과 경쟁해 국민 참여와 갈등관리해결을 위한 최고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국민신문고는 고충민원 제안 및 국민참여 업무의 통합으로 국민들의 국정참여를 위한 접근성을 높여 보다 효율적인 여론 수렴을 위해 마련한 범국민 차원의 온라인 단일창구이다.

지난 2006년, 전 중앙행정기관의 국민참여 관련시스템의 통합으로 탄생한 국민신문고는 민원의 효과적인 통계 및 분석으로 국민의 고충을 발굴해 이를 제도 개선으로 확대 반영하는 민원 분석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편 국민신문고는 지난 2006년 세계 전자정부 포럼 TPO 10에도 선정되어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