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브텍 글로벌 LBS 챌린지에 삼성전자가 스폰서로 참여

나브텍은 삼성전자가 2009년 나브텍 글로벌위치기반솔루션챌린지(NAVTEQ Global LBS Challenge) 행사의 글로벌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나브텍 Global LBS 챌린지 글로벌스폰서 참여는 이번이 처음으로, 삼성전자는 글로벌스폰서로서 행사기간 동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예선통과자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최신단말기인 `INNOV8 (i8510)` 및 소프트웨어 개발툴 제공을 통한 위치기반서비스(LBS)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며 삼성전자 `INNOV8 (i8510)` 단말기는 S60 플랫폼에서 가동되는 LBS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춘 첨단 8백만화소 카메라폰 기종을 지원한다.

또 모든 참가자들에게 최근 오픈한 삼성모바일이노베이터 포털(innovator.samsungmobile.com)을 통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발자들에게는 삼성모바일이노베이터 포털을 통해 삼성전자의 개발자용 도구와 자료 활용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올해 Global LBS 챌린지의 상금 총액은 역대 최대인 525만 달러로 수상자들에게는 지역별로 상금, 전자지도 및 개발도구 라이센스, 장비 등이 주어진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부상과 별도로 혁신적인 응용프로그램들을 시장에 알리는 기회도 제공된다. 각 지역 대상 수상작들의 경우 세계적인 통신업체를 비롯해 장비업체, 투자기업, 언론사 등에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