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드햇, RHCE 자격증취득 수기 공모전 개최

한국레드햇(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은 리눅스 자격증 중 가장 널리 인정받고 있는 `RHCE(Red Hat Certified Engineer, 레드햇 공인 엔지니어)` 과정 수강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레드햇은 리눅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RHCE의 인지도를 높이고 RHCE 자격증의 직무 연관성 및 효율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를 위해서는 RHCE 수강 과정 및 합격 후기, 자격증 취득 후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된 성공 사례 등을 담아 A4 한 장 분량의 에세이로 제출하면 된다. 에세이는 1차로 10월 31일까지, 2차로 11월 30일까지 한국레드햇의 교육 담당자 이메일(training-kr@redhat.com)로 송부하면 되고, 우수작 3편을 선발해 경품을 제공한다.

RHCE는 기업의 리눅스 서버 시스템 및 네트워크 관리 능력이 검증된 중견 엔지니어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으로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25,000여 명이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500여명이 보유하고 있다.

RHCE 취득을 위해서는 네트워킹 된 테스팅룸에서 실제 장비를 가지고 구성 및 디버깅하는 일련의 임무를 수행하고 조건에 맞는 시스템을 구성해야 한다. 100%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자는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수기 공모전 및 교육 과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kr.redha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