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가 색채감과 색 구현력이 뛰어난 24인치 모니터 ‘HP 드림컬러 LP2480zx·사진’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HP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쿵푸 팬더’의 뛰어난 색채감과 생생함을 표현해 낸 일등공신이다.
LP2480zx는 경쟁사 제품 대비 4분의 1 미만 가격의 보급형 모델로, LCD는 30비트, LED 백라이트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10억개 이상의 다양한 컬러를 구현한다.
그래픽 전문가와 마니아를 위해 개발된 이 제품은 적색· 청색· 녹색은 시각적으로 더 진해졌고, 검은색은 4배 더 어두워졌으며 흰색은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한 정확한 컬러 표현력은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영화와 비디오 포스트, 방송, 제품 디자인과 그래픽 아트 분야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해 준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사용자 데스크에서 컬러를 확인해 디자인 보완과 수정, 여러 번의 테스트 인쇄가 가능하다. 이 회사 김대환 이사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드림웍스의 검증을 받아 완벽하고 정확한 색 구현력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강병준기자 bjkang@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