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SW 개발기업인 EMC소프트(대표 박태순 www.emcsoft.co.kr)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GPS를 이용한 관광정보안내기(모델명 TS-MG1)와 GPS 수신모듈이 장착된 개량형 나침반 제품을 전시한다.
GPS 기반 관광정보안내기는 관광지나 유적지 정보를 내외국인에게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지리적 좌표(UTM)와 언어별 음성DB를 구축한 제품. 이 단말기를 지닌 사용자가 해당 위치나 대상물에 접근하면 정보를 자동으로 재생해주는 시스템이다.
또 개량형 나침반은 GPS 위성을 통해 일반 상용지도나 군·경찰용 작전지도상에서 자신의 현재 위치와 고도를 정확히 파악, 진로와 방향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민간용으로 활용하면 산행이나 LBS 기반 업무에 유용하며, 군수용으로는 군용 동물의 위치기반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박태순 사장은 “임베디드SW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IT기기를 개발해 관련분야 선두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