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온라인 티켓판매 사업 진출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은 22일부터 자사 사이트 내에 ‘샤롯데씨어터’ 전용 티켓판매소인 ‘티켓박스’(ticket.lotte.com)를 열고 티켓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닷컴 티켓박스에서 살 수 있는 티켓은 롯데그룹 내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리는 공연이다. 첫 번째로 판매되는 것은 내달 19일부터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리는 뮤지컬 ‘캣츠’다.

 회사 측은 지난달 22일부터 한달간 뮤지컬 캣츠 티켓 판매를 시범 운영을 한 결과, 예매율이 매주 120%에 이르는 등 반응이 좋아 공식 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선호좌석 우선 배정, 쇼핑몰 포인트 적립, 기념품 증정 등으로 인해 고객들이 예약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앞서 롯데닷컴은 지난2006년에도 뮤지컬 ‘라이온킹’ 피켓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롯데닷컴 신규사업팀 박성현 차장은 “두 차례에 걸친 시범사업을 통해 인터넷 티켓박스 운영이 기존 쇼핑몰 사업 및 롯데그룹 내 문화사업 등과 연계해 충분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확신, 진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티켓박스 오픈 기념으로 VIP석을 구입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8000원 상당의 ‘캣츠’ 공식 프로그램 안내서를 무료로 증정하고 31일까지 예매한 고객에게는 예매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김규태기자 sta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