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이나 모듈의 특성에 관계없이 쓸 수 있는 터치스크린 솔루션이 나왔다.
싸이프레스코리아(지사장 손병세)는 8일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PSoC) 기반 터치스크린 솔루션인 ‘트루터치’를 발표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사가 원하는 디자인을 위해 알맞게 설계를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이다. 또한, 100개 이상의 주변기기 기능을 통합할 수 있어 시스템비용을 5센트에서 10달러 이상까지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의 정전용량 방식이 가지고 있던 멀티터치 기능을 강화한 것도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제품군은 버튼형식의 ‘싱글터치 디바이스’, 스마트폰 등에 활용가능한 ‘멀티터치 제스쳐 디바이스’, 모바일기기에서 터치기능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멀티터치 올 포인트 디바이스’가 있다.
손병세 싸이프레스코리아 지사장은 “PSoC를 통해 유연성과 통합기능이 뛰어난 차세대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싸이프레스는 세계적인 터치스크린용 칩 제조사로 미국 산호세에 본사가 있다. 지난해 매출 16억 달러를 기록했다.
설성인기자 siseol@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메모리 '슈퍼 을' 반격…공급계약 관행 바꿨다
-
2
AI열풍에 중고 메모리 “돈 된다”…매입 경쟁 가속
-
3
'무풍 10주년' 삼성전자, 2026년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AI 고도화”
-
4
日서 '3나노' 최첨단 반도체 만든다…TSMC 구마모토 2공장 계획 급선회
-
5
K조선, 1월 글로벌 수주율 22%…中 67%와 격차 커
-
6
테슬라, '구리 방열 갑옷' 입은 차세대 SiC 패키징 공개
-
7
삼성전자, '폐열'로 난방비 331억 아꼈다…초대형·고압 시스템으로 '에너지 초격차'
-
8
[이슈분석]계약 조건보다 확보가 우선…메모리 제조사 '슈퍼 을' 됐다
-
9
LG, 지난해 영업이익 9120억원…전년比 5.7% 감소
-
10
펨트론, SK하이닉스 출신 최진우 부사장 영입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