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직무대행 박태웅 www.ocu.ac.kr)는 게임 교육 전문기관인 네오위즈ENC(대표 길돈섭·오창훈)와 산학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열린사이버대학교와 네오위즈ENC는 게임 및 IT관련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필요한 교육 서비스도 상호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열린사이버대는 컴퓨터정보학과 및 멀티미디어 디자인학과 등 관련 학과와의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의 게임분야 진출에도 힘을 얻게 됐다. 특히 네오위즈ENC가 진행 중인 캐나다 해외취업 과정에 참여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오위즈ENC도 임직원 및 재학생의 열린사이버대 입학 시 수업료를 감면받고, 강사 자격이 있는 직원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외래 강사로 위촉할 수 있다.
박태웅 열린사이버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은 “국내 대표 게임인력 양성 전문기관과의 협약으로 실무중심의 학문을 추구하는 열린사이버대의 교육 방향에 더욱 힘을 얻게 되었다”며 “평생교육기관으로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경원기자 kwjun@
경제 많이 본 뉴스
-
1
로또, 현금카드로 구매하는 시대 오나···당첨금도 비대면 지급
-
2
단독애플페이, 1위 신한카드와 마침내 '연동'
-
3
단독토스 선불충전 재개…간편결제 지각 변동
-
4
단독현대차, 자산운용사 만든다…'현대얼터너티브' 출범
-
5
국토부 “무안공항 콘크리트 방위각 적법”…박상우 장관은 사퇴 의사 밝혀
-
6
韓 가상자산 ETF 시장 열리나…지수 신뢰성 화두
-
7
“드론으로 택배 왔어요”…'생활물류법' 17일부터 시행
-
8
비트코인 ETF 1년, 金 넘었다…디지털 자산 투자처 이정표 수립
-
9
[ET라씨로] MS “AI 데이터센터에 연 117조 투자”… 모니터랩 강세
-
10
인력감축 폭 늘린 은행권, 디지털 전략 서두른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