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미디어(대표 박광원 www.mnet.com)는 신개념 음악 서비스 UC씽(User Created Sing, http://ucsing.mnet.com)을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UC씽은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디지털 음원CP3를 이용해 음악을 감상하고 본인이 직접 노래를 녹음,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 UC씽에서는 MP3와는 달리, 이용자가 직접 반주와 보컬을 분리하여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CP3음원으로 변환된 최신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원곡에서 보컬을 제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웹노래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CP3의 보컬음량 조절기능을 이용할 경우 보컬을 줄여 보다 손쉽게 노래를 따라 부를 수도 있으며, 스틸 사진을 삽입하여 자신만의 뮤직 영상 제작도 가능하다.
특히, UC씽에서는 본인이 직접 녹음한 곡을 판매할 수 있다.
곡당 MP3와 동일한 500원에 판매를 할 수 있으며, 판매가의 20%는 UCC제작자의 수익으로 되돌려 주는 시스템이다.
박광원 엠넷미디어 대표는 “지금까지 온라인UCC는 동영상이 주를 이루었고 상대적으로 음악관련 UCC는 적당한 툴이 없어 컨텐츠 생산이 거의 부재하였다”며, “그러나 이번 자사에서 선보인 UC씽에서는 이용자들이 음악을 활용해 자신의 개성이 들어난 UCC를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 음악UCC관련 컨텐츠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이통 3사, LTE 요금제 57% 없앤다…통합요금제 출시 잰걸음
-
2
이통 3사 2024년 매출 59조원 전망…새해 60조원 넘긴다
-
3
KT 키즈폰 '포차코 폰' 출시…출고가 35만원
-
4
111퍼센트, '운빨존많겜' 스타필드 수원 팝업스토어 오픈
-
5
[CES 2025] CES 2025 곧 개막합니다
-
6
크래프톤, CES서 엔비디아와 AI 기반 이용자 상호작용 게임 캐릭터 최초 공개
-
7
[CES 2025]SK, 혁신적 AI 기술 총망라
-
8
AI 동반자 '빅스비' 나온다…삼성, 갤S25 이달 23일 공개
-
9
KT 토탈영업TF 정식 편제…조직개편 마무리 수순
-
10
1조원 K콘텐츠·미디어 전략펀드 '표류'…“콘텐츠 IP 확보 절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