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도약의 현장을 찾아서](7)우리집왕뤄

Photo Image
정문국 사장(맨 왼쪽)과 개발진들이 해외 교육시장 진출을 자신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차별화된 온라인 교육관리시스템으로 21세기 새로운 교육문화를 이끈다.’ 우리집왕뤄의 모토다.

  우리집왕뤄(대표 정문국 www.uzn.co.kr)는 창사 이래 교육행정 전산화라는 한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현재 중소형 교육행정 전산화시스템 분야에서 최상의 지능형 교육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본사가 위치한 부산대학교내 삼성산학협동관 604호는 정 사장을 비롯한 10여명 직원의 솔루션 업그레이드 및 테스트 열기로 인해 한겨울에도 후끈 달아올라 있다.

 이 회사의 대표 주력 상품은 온라인 교육관리시스템(LMS) ‘이아이(E.I)’다. 최근 웹기반 학습이 확산되고 관련 시스템이 발전하면서 LMS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 주력 상품이 나온 배경이다.

 LMS는 전체 학습관리의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개별 학습자의 학습활동을 면밀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에 필요한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이점을 제공한다.

이아이의 가장 큰 특징은 중소 단위의 작은 교육기관부터 대학까지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사용 가능한 표준성과 확장성을 갖췄다는 점이다.

 정 사장은 “(이아이는) 웹기반 학습이나 조직 내 교육 및 훈련에서 학습자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학습의 전반적인 활동을 관리해주는 전문 교육관리시스템”이라며 “학습자들이 학습 계획과 평가 기준을 세우고 이를 바탕으로 동료 학습자와 협력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마케팅, 학생 관리, 강좌 관리, 경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무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가장 편리한 인터페이스 R&D에 관련업계의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아이 시스템은 학습자의 능력과 역량, 학습 활동, 학습 전달 방법 등의 기능에 중점을 두고 행정 등록, 수강 신청, 학습 코스로 구성돼 있다. 학습 환경 초기에 나오는 게시판, 토론방, 자료실, 이메일, 학습지도 관리 등을 통해서는 학습을 위한 사전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특히 개인 서비스에 기반한 시스템 설계로 카페, 추천강좌, 나의 수업시간표, 쪽지 강사공간 등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주목받는 이유다. 또 CS계열이 아닌 웹기반으로 개발해 가격 거품을 제거했고, 강력한 이지웍 기능으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각종 서식의 이용과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다.

 현재 서강대, 부산대, 충북대, 원광대 등 전국 300여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이며 교육 관리 담당자는 물론 일반 학생 사이에서 편리함이 돋보이는 시스템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부산=임동식기자@전자신문, dsl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