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국민연금공단에 솔루션 공급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코리아(지사장 위재훈)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추진하는 IP기반 컨택센터(IPCC) 구축 사업에 제네시스 IP Contact Center(IPCC) 및 전문가 상담 솔루션(Expert Contact Solution)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연금공단 IP 컨택센터 추진 사업에는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의 리더인 제네시스의 IPCC 솔루션을 기반으로, KT가 주사업자로 참여하였고, 제네시스의 파트너인 예스컴(대표 함기석)이 함께 구축하게 된다.

국민연금공단 상담센터는 상담 인력의 수준과 숙련도에 따라 센터와 각 지점 간의 다이나믹 콜 라우팅 기능을 제공해 주는 제네시스 IP 솔루션을 통해, 총 400여 명의 분야별 전문 상담원(1차 상담원)과 각 지사의 전문 상담원(2차 상담원)을 통해 국민연금 제도안내, 내 연금 알아보기 등 다양한 국민연금 관련 상담업무를 신속하게 제공하게 된다.

국민연금공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최신 기술의 IP 기반의 컨택센터를 바탕으로 센터- 센터, 또는 센터-지사간 최적의 호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업무 환경 개선 효과는 물론,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향상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꽤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355 대표번호를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들이 365일 불편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10년 전 CTI를 사용하여 ACD(자동 호 분산)와 인터랙션 라우팅 기능 분리를 선구적으로 이룬 바 있다. 또한 SIP를 사용하여 텔레포니 인프라로부터 ACD를 추가 확장, 분리하여, 순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 제공하고 있다. 컨택센터에서 IP로의 전환은 다음과 같은 기능 및 이점들을 제공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