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남중수 www.kt.co.kr)가 IT서비스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0000’을 획득했다. 이번에 ISO20000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와 업무개발 및 운영 등 IT서비스 전 부문이다.
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에 발표한 IT 서비스 관리의 국제적 품질기준으로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이다.
KT는 지난 8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SW 품질인증 규격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최고 단계인 레벨5를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획득한바 있다.
서상원 KT IT본부장은 “KT가 CMMI 레벨5에 이어 ISO20000 인증까지 획득한 것은 KT의 IT시스템 품질이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수준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자평한 뒤 “내적으로 축적된 IT프로세스 능력을 바탕으로 미래 신사업 기회포착을 위한 내부 IT인프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KT의 SW품질역량을 활용해 국내 SW 산업과 IT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혜선기자@전자신문, shinhs@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 갤럭시Z 트라이 폴드폰 글로벌 출격…韓 최저가
-
2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3
휴대폰 개통 '안면인증' 시행 첫날, 알뜰폰은 도입 지연
-
4
5G SA, 2030년 이통사 수익 5% 이상 향상…클라우드 전략 필요
-
5
KT, AI 보이스피싱 탐지로 2025년 약 1300억원 이용자 피해 예방 달성
-
6
과기정통부 전략기술·정보보호 강화 부분조직개편
-
7
유료방송 품질평가...서비스 만족도 LGU+, 영상 품질 KT SKB 1위
-
8
소비자분쟁조정위 “SKT, 해킹 피해자에 10만원 상당 보상해야”…회사는 “신중 검토”
-
9
[ICT 시사용어] 소캠
-
10
[전문가기고] 인문학 통한 게임 과몰입 치유의 의미 “현실 속에서 삶을 선택할 힘을 회복하다”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