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의 ‘SAS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이하 SAS EIP)’은 업계 최초의 단일 통합 메타데이터 리포지터리를 채택한 솔루션이다.
SAS EIP의 시스템적 아키텍처는 하나의 중앙 집중적 메타데이터 리포지터리를 공유하기 때문에 ETL, 데이터 품질, 표준 데이터 관리 등의 데이터의 통합에서부터 최종 정보 사용자가 보는 리포팅 뷰까지의 전체 정보의 흐름을 관리한다.
보통 하나의 대시보드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간계·CRM·운영계 등 원천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추출, 통합해 리포지터리에 저장하고, 통계 등의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한 후 다양한 비즈니스 룰을 적용해 이해하기 쉬운형태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친다. SAS EIP는 이러한 정보변환의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므로 정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고, 유지 보수를 원활히 할 수 있다. 하나의 관리 화면을 통해 데이터 통합, DBMS, OLAP 및 리포팅 도구가 관리되기 때문에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 등 총 소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SAS EIP는 메타데이터 관리, 데이터 통합, 데이터 품질, 데이터 저장, 통계 및 분석, OLAP과 리포팅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에서 포스코, 씨티은행, 서울보증보험, 롯데닷컴, 하나로텔레콤, 삼성생명, 국민은행, 부산은행, 하나은행, 우리 은행, LG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기업들에 SAS의 플랫폼을 공급했다.
기업에게 지금까지의 비즈니스 히스토리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이에 따라 SAS는 EIP와 함께 비즈니스 솔루션·산업 솔루션의 3가지 축을 통해 BI 제품 라인업 전반을 제공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