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신화, 우리가 주역]지트론시스템

 “공장 등 구내에서 장비·설비와 연계한 무선통신 솔루션 및 무선 송수신장치 기술 모두를 갖고 있습니다.”

 지트론시스템(대표 허무봉 www.getronsystem.co.kr)은 이처럼 자체 연구개발인력으로 각각의 공장에 맞는 개별 무선솔루션을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업체다.

 구내무선통신은 자체 통신 설비로 통신비가 전혀 없다. 비상상황이 생기면 1초 이내에 담당자에게 또는 그룹별, 전체에게 동시에 무선메시지, 무선경과등, 무선전광판으로 즉시 통보할 수 잇다. 전체 시스템을 무선으로 구축해 설치, 이전 및 증설이 쉽고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다.

 특히 공장 내의 장비에서 에러 발생시 자동으로 감지하여 담당자에게 무선으로 관련내용을 상세하게 즉시 통보가 가능함으로 장비 복구시간을 단축시킨다. 실제로 하이닉스반도체 이천공장, 청주공장, 중국우시공장에서 사용하면서 장비 다운 시간이 17% 개선되어 장비 가동율 증대시켰다.

이밖에도 장비 및 설비의 이상유무를 사전에 감지하는 개별 무선센서장치 및 관련 시스템, 사내 네트워크과 연결하여 TCP/IP로 알람경보를 수신하여 무선으로 전달하는 솔루션을 보유했다.

 이 회사는 ‘무선신호를 활용한 구내전력량 자동제어장치 및 이에 적합한 제어방법’와 같은 다수의 관련 특허를 보유했다.

 허무봉 사장은 “기존 공장은 유선시스템을 추가 설치하기 어려어 무선통신시스템이 점차 각광 받는다”라며 “특히 공장과 건물에서 전력량 사용을 절감하고 전기료를 절약하기 위해 무선 전력제어 장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하이닉스반도체, 현대자동차, 삼성테크윈, 한국타이어, 동부하이텍 등 수많은 대형 공장과 서울대병원, 롯데호텔 등 다양한 업종에 시스템 공급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다. 한글 메시지서비스 뿐만아니라 중국어·영어 메시지 서비스가 가능해 외국 현지 공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지트론은 나아가 공장마다 절감 비용과 생산성 향상율 수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맞춤형 제안 마케팅을 추진중이다.

 허 사장은 “모든 공장이 생산장비의 가동율을 증대시키는 것은 생산성과 직결되는 것으로 아주 중요하다”며 “장비 다운시간을 평균 20%정도 절감시키는 구내 무선통신시스템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권기자@전자신문, tkkim@

허무봉 지트론시스템 사장 인터뷰/

 “구내무선통신관련 토털 솔루션을 갖추고 기술지원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 요구에 신속한 대응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허무봉 지트론시스템 사장은 국내 공장과 해외에 공장을 가지고 있는 업체 대상으로 영업을 대폭 강화해 올해 매출 20억원 돌파한다는 목표다.

 허 사장은 “그동안 축적한 다양한 무선통신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인 무선호출시스템, 무선벨시스템, 무선제어장치, 무선전광판, 송신기, 무선수신기, PDA 제품 뿐만 아니라 산업용 RFID 및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시스템의 개발 및 상품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무선통신 시스템 개발과 앞선 기술경쟁력을 발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이다.

 허 사장은 “올해부터 해외 매출 비중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국내 영업 강화로 매출을 증가시키고 안정적인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2009년께엔 수출 15억원을 포함해 매출 50억원을 달성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