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에는 사출기 시장과 대리운전 분야 등 특정 분야의 환경을 개선하는 소프트웨어가 출품됐다.
나인티시스템은 사출기에 대한 사출 생산조건을 제어·관리할 수 있는 제조 솔루션 소프트웨어 ICMS를 내놨다. 이 제품은 사출생산조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형체시간, 형폐시간, 냉각시간 등을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준다. ICMS를 사출기에 적용하면 공장 내의 모든 사출기에 대한 제어, 관리 및 모니터링이 가능할 뿐 아니라 통계적 공정관리인 SPC가 내장되어 있음으로써 전체 생산제품에 대한 일괄적인 품질관리까지도 가능하다.
오투시스템은 대리운전 및 퀵서비스 기사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문자인식에 의한 주문 자동접수 프로그램 솔루션 ‘AI콜’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대리운전기사 및 퀵서비스기사들이 편하게 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요청에 의해 PDA에 전달되는 주문 배차를 자동으로 접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니위스는 모바일 인터넷 콘텐츠 기업이 모바일 웹사이트 서비스를 무선망에서 독립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루벨 플랫폼을 출품했다. 이제품은 유니위스에서 자체 개발한 다운로드 모듈 및 이미지 컨버팅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의 실시간 다운로드등 서비스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히 실습 제작된 콘텐츠를 블루벨 플랫폼을 통해 국내 각 이동 통신사 휴대폰 및 PDA 등 단말기로 전송해 결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퓨전소프트는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의 윈CE 코어 운용체계에서 지원되는 개인정보관리시스템(PIMS) 유핌(uPIM)를 출품했다. 기존 PMP 제품의 경우는 대부분 윈CE 코어나 윈CE 프로페셔널 OS를 탑재하고 PIMS 기능은 윈CE 프로페셔널 환경에서만 지원됐으나, 이번 제품은 윈CE프로페셔널 환경에서는 물론 윈CE 코어 OS에서도 지원되도록 개발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