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07 에듀테인먼트 경진대회’가 다음달 1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에듀테인먼트 경진대회는 문화관광부와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2007 e러닝국제박람회’ 부대 행사로 치러진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내달 2일까지 경진대회에서 실력을 겨룰 전국 초등학교 및 초등학생을 선정하기 위해 경진대회 홈페이지(www.e-edutainment.or.kr)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신청자들은 신청 기간 동안 연습 경기가 가능하며 각 과목별로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경진대회 예선 경기는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 동안 온라인으로 치러지며, 본선진출자는 19일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 ‘2007 e러닝 국제박람회’ 특설무대에서 본선경기와 결승전을 진행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교육인적자원부총리상·문화관광부장관상 등의 시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서병문 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여름방학에 들어간 전국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학습효과도 체험하고 색다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IT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