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빌드, 수의과학검역원에 EAI 공급

 기업 애플리케이션 통합(EAI) 전문업체인 메타빌드(대표 조풍연 www.metabuild.co.kr)는 수의과학검역원의 정보화 및 통합민원 사업에 ‘인디고 EAI’를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메타빌드 측은 최근 국방부의 ‘군사정보통합’, 행자부의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사업 등에 이어 공공 프로젝트에 EAI 솔루션 공급이 호조를 보여 국내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농림부 산하 수의과학검역원의 정보화 및 통합민원 사업은 수입 축산물, 통합 민원, 성과 관리, 디지털 방역, 현장검역 등의 업무로 구성되며, 내부 정보시스템과 외부 기관에 인디고 EAI를 적용해 실시간 정보통합 기반을 마련하고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로 통해 수의과학검역원은 내·외부 기관의 민원처리 연계를 통해 국민 식생활의 안전과 가축 질병의 예방·퇴치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게 된다.

 조풍연 메타빌드 사장은 “인디고 EAI는 웹 서비스, SOA, ITA, BPM, RFID 센서 미들웨어 등을 포함하는 다계층 메시징 아키텍처를 지원하다”며 “향후 u시티 및 u행정 등의 유비쿼터스 사업에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