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 www.itplus.co.kr)는 교보문고(대표 권경현)와 데이터 품질관리 프로젝트의 데이터 표준화 컨설팅과 메타관리 솔루션 ‘메타마이너(MetaMine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티플러스는 내년 초까지 교보문고의 데이터 표준화와 모델의 통합관리체계를 수립한다. 전사 메타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기 위해 컨설팅과 솔루션을 통합 제공,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이티플러스는 최근 기업은행의 메타데이터 관리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메타마이너’를 공급했으며, 이번 교보문고와의 계약 체결로 공급사례가 늘면서 기술이 인정받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수용 사장은 “최근 자사 솔루션의 공급 사례가 크게 확대되면서 아이티플러스의 기술과 컨설팅 서비스의 우수성이 인정 받고 있다”며 “메타마이너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변경영향분석 솔루션 체인지마이너, 데이터품질관리 솔루션 디큐마이너 등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사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3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4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
7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8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9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
10
이스트소프트, 삼성전자와 CES서 'AI 프로모터' 선보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