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7]솔루션-후이즈

 후이즈(대표 이청종 www.whois.co.kr)는 이번 SEK 전시회에 선보일 대표적인 서비스는 바로 ‘기업용 도메인 관리 시스템(DMS:Domain Management System)’이다.

후이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도메인 대행 서비스를 비롯해 신뢰할 만한 인증을 거친 솔루션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소개할 서비스는 도메인을 기업의 핵심 자산으로 간주하고 해당 기업의 도메인 일체를 등록 및 연장 관리 등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로서 후이즈가 지난 2001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 이전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수십여종의 도메인 정책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른 최적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다. 후이즈는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도메인을 전담하는 전문 인력을 배치해 기업 보유 도메인의 등록, 연장,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 대행했다.

이 서비스와 함께 후이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순위평가사이트인 <랭키닷컴>의 해당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후이즈몰’이다. 후이즈몰은 소호창업을 원하는 개인이나 중소규모 전자상거래 사업자에게 적합한 임대형 쇼피몰 구축 솔루션으로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준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도메인 등록에서부터 카드결제프로그램, 배송시스템, 온라인홍보대행, 매출 및 매입정산,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각종 교육까지 모든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업과 주요고객을 분석해 검색엔진 상위등록이나 키워드 광고가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컨설팅ㆍ프로모션 등도 지원하고 있다.

독립도메인형 메일서비스인 ‘후이즈메일 2.0’버전도 내놓을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지난 1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SW 완성도를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사용성·신뢰성 등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GS 인증을 획득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팩스와 SMS(문자메시지), 문서출력작업 등을 손쉽게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