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장관 박명재)는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국제 정보자원관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정자치부와 미국 카네기멜론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본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자정부 선진국의 정보화 추진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가의 정보화 및 정보자원 관리 추진방향에 대한 중앙과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다.
선진국의 정보자원관리 추진 방향에 대한 정보교류 및 협력과 국제 표준화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게 될 이번 행사에는 이 분야의 선도적인 미국, 캐나다, 일본에서 전자정부를 실질적으로 주도해온 전·현직 정보화책임관(CIO)과 정보자원관리 전문가들이 참석해 강연과 주제토론을 진행한다.
이 행사엔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CIO와 정보화 담당자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은 전세계 전자정부 및 정보화 분야 국제표준을 주도하고 있으며, 대학부설 국제소프트웨어연구소(ISRI)는 연방정부 CIO양성기관으로 지정돼 전자정부, 정보자원관리, EA 등 정보화정책 개발 및 운영, 자문 등을 지원하면서 이론과 경험을 전세계에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행정자치부와는 지난해 5월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전자정부분야에서 연구협력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
SW 많이 본 뉴스
-
1
카카오, 6년 여정 끝 '탈 오라클' 완료…특정 SW 종속 탈피하고 비용 절감
-
2
단독국정자원 화재에도...민관 '오프라인 백업' 포기
-
3
AI기본법, 22일 시행… “산업 진흥에 초점 맞춰 필요한 최소 규제만 담아”
-
4
AI가 예측하고 실행한다…도시 운영 패러다임 전환 가속
-
5
팀네이버, 한국은행 전용 AI 구축…세계 중앙은행 최초
-
6
제논, '액셔너블 AI'로 기업 업무 자동화…에너지·금융·공공 타깃
-
7
배경훈 부총리, “독자 AI는 기술 주권 확보 목적…원칙 분명해야”
-
8
오픈AI “올해 하반기 'AI 구동 신형 기기' 소식 전할 것”
-
9
NIPA, 피지컬 AI부터 국산 반도체까지…AI 생태계 밀착 지원한다
-
10
가트너, 생성형 AI 최대 약점 '환각' 최소화 8대 해법 제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