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김인)는 웹2.0 트렌드를 기업 경영에 적용,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엔터프라이즈2.0 활성화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2.0 콘퍼런스 2007’을 2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웹2.0 시대의 기업 경영 패러다임 변화, 엔터프라이즈2.0과 기업에서의 웹2.0의 미래, 국내외 기업의 웹2.0 사상 및 기술 적용사례 등 기업에서의 웹2.0의 적용 방향을 전략적으로 소개한다.
주제발표에 나서는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는 웹2.0을 내부적으로 블로그나 RSS 등을 통해 지식혁신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크라우드 소싱, 마케팅 혁신, 프로슈머 인터랙션을 통해 새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고 대중과의 지식혁신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또 신은경 날리지큐브 신은경 본부장은 웹2.0의 등장과 패러다임의 변화로 포털 벤더는 고객 지향적인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기업 내부의 지식을 저장하는 역할에 머물렀던 KMS 또한 엔터프라이즈 포털 2.0의 개념을 살린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참여형 KMS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한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