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물류혁신전략 콘퍼런스 내일 코엑스서

정부의 물류 정보화 전략과 기업의 물류 정보화 실사례를 발표함으로써 물류 부문에 정보기술(IT)를 도입하려는 기업에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u물류혁신전략 콘퍼런스’가 오는 24일 오전 9시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본지가 주최하고 건설교통부·해양수산부·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투자대비효과(ROI) 향상을 위한 물류정보화 전략 및 구축사례’란 주제로 건설교통부 등 3개 부처가 물류정보화 전략을 특별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종합물류정보망을 통한 국가물류발전전략(건설교통부) △u환경의 수출입물류정보화 정책(해양수산부) △RFID/USN 기반의 물류정보화 정책 추진방향(정보통신부) △차세대 물류 IT 활용전략(차세대 물류 IT기술연구사업단) 등의 소주제가 발표된다.

 또 KL-Net, 로지스올, 키스컴, 아세테크 등의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물류부문에 IT를 도입해 ROI가 향상된 실제 사례를 발표, 공유할 계획이다.

 항만 운송 분야의 공동 활용시스템 구축 사례(KL-Net) △전자태그(RFID)를 이용한 지능형 팰릿(Pallet)과 정보서비스(로지스올) △RFID를 이용한 공정관리시스템 구축 △창고 및 재고관리시스템(WMS) 활용을 통한 ROI 향상 전략(아세테크) 등도 소개된다.

 안수민기자@전자신문, smah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