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변화하는 반도체 유통]업체소개-쎄미링크

 쎄미링크(대표 이석용 http://www.semi-link.com)는 2002년 특정용도용표준형반도체(ASSP) 제품만을 기술 영업하는 회사로 출범해, 현재 ASSP 제품에 대한 마케팅·영업 및 기술지원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0월 인도 방갈로르에 쎄미링크 인도법인을 설립해, 향후 중국 다음 시장으로 거론되는 인도 시장에 남들 보다 한발 앞선 투자로 인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쎄미링크는 통신제품인 SDH/SONET는 자체 생산, 공급하고 있는 다소 독특한 유통업체다. 국내 TCP/IP 전문 기업인 위즈네트 제품과, 덴마크의 젠시스의 무선통신애플리케이션, 노르웨이 노어딕 제품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그 밖에 GSM모듈을 생산하는 중국의 심컴(홍콩증권거래소 상장)의 제품을 국내 산업용 PDA 개발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가전용 제품으로 국내 팹리스업체인 램스웨이의 FM트랜스미터칩을 공급하고 있다.

 쎄미링크는 일반 반도체 유통 회사와는 차별화된 기술영업, 기술지원 조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시장확대를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 쎄미링크는 2006년 9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해당 영업 제품을 모듈화해 공급함으로써 개발 업체의 개발 부담 및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고객이 개발한 제품 또한 인도 법인을 통해 판매를 추진함으로써 상호 협력의 범위 또한 넓혀가고 있다.

 쎄미링크는 현재 기술영업과 기술지원 인력의 비율이 1 : 1의 수준이며, 향후 인원이 증가하더라도 기술영업과 기술지원 인력의 비율을 1.5 : 1 정도로 구성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