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빌트인가전]동양매직

 주부들이 ‘빌트인(Built-in)’이라는 용어를 듣고 떠올리는 대표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동양매직(대표 염용운 http://www.magic.co.kr)의 ‘매직(MAGiC)’이다. 가스오븐레인지,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국내에 들여와 ‘빌트인 문화’를 확산시킨 주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럽형 디자인을 원형으로 한국적 시각을 접목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내구성과 편리성을 혁신한 높은 기술력은 동양매직의 경쟁으로 삼성과 LG 등 대기업들의 강한 도전속에서도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견인했다.

 빌트인 시장은 건설사가 주축이 되는 B2B 시장이지만 최근 들어 소비자의 성향을 민감하게 파악해야 하는 B2C 시장의 성격이 강해지고 있다. 분양 시 옵션 기능을 많이 넣어 입주자의 선택권을 강화한 만큼 활용도가 높은 복합성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빌트인 시장에서 동양매직이 경쟁력을 가지는 것도 기존 오픈 마켓에서의 상품 기획과 노하우가 잘 녹아나기 때문이다.

 동양매직이 최근 주력하고 있는 빌트인 제품으로는 ‘올인원(All in one) 시스콤’과 ‘디지털 와이드 글라스 가스레인지(쿡탑)’ ‘매직 스팀 오븐’이다.

 올인원시스콤은 작년에 개발해 올해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쿡탑 아래에 그릴 또는 식기세척기를 장착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 주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수납 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규격화돼 있어 기존의 가스레인지 거치대를 들어내면 바로 끼워넣을 수 있어 설치도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와이드 글라스 쿡탑은 상단을 강화 유리로 하고 쿡탑 사이 간격을 넓혀 공간효율성을 높인 것이 새로운 소구점이다. 특히 디지털 제어 기술을 적용해 원터치로 점화가 가능하고 시간 설정도 돼 안정성을 높였다.

 또 주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바로 매직스팀오븐. 웰빙 문화에 발맞춰 스팀으로 구이까지 가능한 새로운 컨셉트로 최근에는 빌트인 타입까지 개발돼 시판에 들어갔다. 각종 시연회와 시식회를 통해 스팀 오븐의 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파우더 등 각종 오븐 요리 식재료 등을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그 결과 최근 서울 성수동 현대 힐스테이트와 인천 논현지구 한화 에코메트로 분양에서 1차로 3000대 분량을 수주했다. 동양매직은 이를 바탕으로 올해 수주 실적 50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주택가격 안정화 등을 목표로 아파트 분양이 더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매직스팀오븐을 중심으로 수주 물량을 늘리고 용량을 다양화한 가스쿡탑, 올인원시스콤 등 후속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