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크린텍, 신개념 다용도 식품세척기 개발

 생활가전 제품 개발업체 성도크린텍(대표 정성도 http://www.airscrubber.co.kr)은 공기방울 원리와 물의 마찰력을 이용한 신개념 다용도 식품세척기 ‘에어 스쿠루버(Air Scrubber·사진)’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공기방울과 물의 마찰력을 이용해 한약재와 과일, 야채, 각종 생선 및 어패류, 육류, 곡류 등 모든 식품을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또 얼린 식품의 해동과 핏물 제거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해 대형 식당과 식품회사 등의 업소에서 인건비를 절약하고 제품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이 회사는 식품세척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국가공인 식품위생검사기관인 미래생활환경연구원에서 농약잔류 실험을 의뢰해 분석한 결과 잔류농약 및 중금속, 이물질 등이 99% 이상 제거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성도크린텍은 물속에 야채와 과일 등 식품을 넣고 초음파로 세척하는 가정용 ‘초음파세척기’도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

 정성도 사장은 “식품세척기는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고 안심하고 식품을 먹을 수 있기 위한 웰빙형 제품”이라며 “서울과 경기 등 전국에 대리점을 개설해 판매에 나서고 브라질과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수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