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고정자산관리솔루션(RFID JAMS)’은 서류형 관리대장으로 처리해 온 고정자산 관리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능 솔루션이다. 900㎒ 기반의 RFID 리더와 태그를 활용한 PDA 일체형 RFID리더로 운용된다.
솔루션을 활용하면 자산관리의 운영 및 평가, 자산의 이동 및 유지보수, 적재 적소 분배 및 배치, 자산의 이력관리로 제품수명 연장 등 체계적인 자산관리와 관련 예산의 효율적 집행이 가능하다.
사용자 측면에서 볼 때 명확한 관리 범위의 설정이 가능하고, 실제 관리자 측면에서는 이중작업의 제거 등으로 자산운영 및 자산평가가 더욱 용이해진다. 또 경영진 측면에서는 명확한 자산 평가 및 다양한 산출자료 제공에 의해 최종 의사결정이 수월하다. 따라서 기업의 자산관리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어 현재 많은 기업과 관공서에서 도입을 희망하고 있다.
지난해 조달청의 RFID를 이용한 물품관리 시스템 개발에 시험 적용해 조달청 보유 2만가지 물품을 대상으로 등록부터 이관 및 폐기 업무까지 실증실험한 결과, 업무처리 효율성은 68∼87%, 제물조사 생산성은 약 75%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RFID JAMS 기술 현황
기술보유자 제이소프트기술 (www.jsofttech.co.kr)
희망거래유형 구매 및 투자유치
응용분야 관공서, 기업 등의 자산관리 분야
연락처 제이소프트기술 (052-223-1472)
많이 본 뉴스
-
1
테슬라, 2026년형 '모델 3' 인증 완료…출격 준비
-
2
네카오 공개 특허 보니…네이버, 지도·커머스 집중 vs 카카오, 카카오톡 기술개발
-
3
삼성전자, 2026형 로봇청소기 출시…“흡입력·보안·AS 기준을 다시 세우는 전환점”
-
4
쿠팡, 가족·친구 정보까지 털렸다…배송지 목록만 1억4800만건 조회
-
5
美 '생물보안법' 발효…K-바이오, 공급망·데이터 보안이 수출 관문 됐다
-
6
한화오션, 국내 11개 기업과 K-잠수함 연합군 구축…사우디·중동시장 정조준
-
7
150조원 '국민성장펀드' 가동…참여 금융사에 면책 특례 부여
-
8
이재명 정부, 'AI 기본사회' 첫발 뗐다…공공데이터 거버넌스 논의도
-
9
LG이노텍, 자화전자와 美 휴머노이드 로봇에 '눈' 공급 추진
-
10
5년 만에 상반기 출격 삼성 '갤럭시 버즈4', 전작 신뢰 찾는다
브랜드 뉴스룸
×


















